빅 헬스클럽[BIG FITNESS CLUB]

[정왕동 헬스장] 운동을 하면 좋아지는 것들! 본문

빅헬스와 건강정보

[정왕동 헬스장] 운동을 하면 좋아지는 것들!

트레이너 이신일 2022. 10. 11. 10:56
728x90

1. 칼로리를 태운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처럼 에너지 밀도가 높은 음식물을 분해할 때 에너지를  전환한다  근육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이 생긴다.

2.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킨다

힘든 운동을 하면 아드레날린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치솟는다 우리 몸은 이러한 변화를 위협으로부터 탈출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인지한다 이로 인해 근육의 고통을 덜어주고 기분을 완화시키는 엔도르핀을 분출하게 된다 엔도 카나비노이드 호르몬 역시 통증을 억제하고 운동 후 황홀하고 행복한 감정에 도달하도록 만든다.

3. 근력을 향상시킨다

운동을 할 때마다 우리 몸은 극도의 피로감에 시달린다 근육에는 미세한 상처까지 생긴다 그런데 이 같은 근육 손상과 스트레스는 근육의 건강을 해치기보다 오히려 튼튼하게 만드는데 기여한다 이러한 과정의 반복으로 보기 좋은 복근이 생기고 근력이 향상된다.

4. 심장 효율을 높인다

운동은 심장박동 수를 높여 근육으로 혈액과 산소가 보다 많이 운반될 수 있도록 만든다 특히 지구력을 요하는 훈련을 자주 반복하면 안정 시 심박수가 느려진다 이로 인해 심장은 더욱 효율적으로 신체의 각 기관과 근육으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게 된다.

5. 뇌를 활성화시킨다

유산소운동은 사고 능력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운동을 하는 동안 뇌로 흐르는 혈류의 양이 증가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활발한 신체활동이 뇌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6.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달리기를 하고 나면 화장실에 꼭 가는 사람들이 있다 운동 후 일어나는 배변감 때문이다 운동을 하면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내장으로 몰리던 혈액이 근육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설사가 촉진된다 따라서 운동 한 시간 전부터는 음식을 먹지 않는 편이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