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헬스클럽[BIG FITNESS CLUB]

[정왕동 헬스장] 과도한 운동이 주는 몸의 적신호들! 본문

빅헬스와 건강정보

[정왕동 헬스장] 과도한 운동이 주는 몸의 적신호들!

트레이너 이신일 2022. 3. 4. 13:57
728x90

1. 안정 시 심박수가 변했다

체력 코치인 공인 체력 관리사 댄 트링크에 따르면, 심장 박동이 극적으로 변했다는 것은 몸이 요구 사항에 맞추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한다.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전에 간단히 맥박을 점검함으로써 안정 시 심박수를 관찰할 수 있다. 만약 안정 시 심박수가 보통과 다르게 높거나 낮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2. 항상 목이 마르다

만약 항상 목이 마른다면, 당신의 몸이 이화 작용 상태에 있다는 것이며 이것은 몸이 단백질을 위해 자신의 근육을 소모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화 작용 상태에 있는 것은 자연스럽게 탈수 증상을 일으킵니다.”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영양 전문가인 공인 체력관리사 제이 카디엘로가 말한다. 해결책은 물을 더 많이 마시고 잠을 더 많이 자는 것이다.


3. 항상 통증에 시달린다

운동한 지 72시간 이후에도 여전히 통증이 느껴진다면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장기적인 통증은 당신의 근육이 잘 회복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근육 단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4.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것은 당신의 신경계 또는 호르몬계에 과부하가 발생했다는 것이라고 트레이너 마이크 더피가 말한다. “수면의 황금 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자도록 하세요.” 더피는 말한다. 이 시간대는 신체적인 회복이 일어나는 시간이다. 통증이 심하다면 일주일 정도 운동을 쉬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