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헬스클럽[BIG FITNESS CLUB]

[ 정왕동 헬스장 ] 어깨깡패 운동 덤벨 숄더 프레스 삼각근 운동 최고봉!! 본문

어깨,팔 운동

[ 정왕동 헬스장 ] 어깨깡패 운동 덤벨 숄더 프레스 삼각근 운동 최고봉!!

트레이너 이신일 2019. 11. 15. 08:12
728x90

 


안녕하세요!!! 정왕동 헬스장, 가성비 끝판왕


빅 헬스클럽 입니다!!







 

오늘은 덤벨 숄더 프레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미스머신으로 프레스를 한후에

바로 덤벨 숄더 프레스를 해주는데 효과가 참 좋아요

덤벨 숄더 프레스는 어깨 운동중 삼각근에 자극을 다 주는운동인데

사실 후면 삼각근은 자극이 가는지 모르겠으나

전면,측면은 효과가 바로 와서 사이즈 키우기에는 좋은 어깨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캡틴아메리카 어깨 꿈 꾸시죠??현실적인 말씀으로 캡아 어깨 만들기 진짜 힘들어요..ㅎㅎ

네츄럴로 캡아 어깨 만드려면 몇년은 해야 가깝게 만들수있지 않을까싶어요ㅎㅎ

그래도 한단계 한단계 운동 영양 휴식 3박자 맞추고 꾸준히 하다보면 달성할수있지 않을까요?

그러니 열심히 쇠질을ㅎㅎㅎ



* 다음은 자세입니다




첫번째 저는 앉아서 하는걸 선호합니다 서서 하면 자칫 잘못하면 허리가 각도기 마냥 접혀버릴수도 있거든요ㅎㅎ

앉아서 하게되면 좀더 어깨에 집중할수있고 부상 위험도 줄어듭니다 덤벨이 좋은게 바벨보다 가동범위가 넓기 때문에 좀더 깊게 자극을 줄수있어요

앉은후에는 엉덩이와 허리를 붙여준후 허리는 아치형으로 만들어주고 발은 지면에 붙여주세요


두번째 자세를 잡은후에 덤벨을 무릎위에 올려놓은상태에서 무게가 무겁다면 무릎을 살짝 위로 차주면서 덤벨을 귀 옆에다가 가져다주세요

주의할점이 덤벨무게를 버티고있는 손목이 참 중요한대 손목을 과도하게 일직선으로 세우지말고 덤벨을 잡고 버텨준다고 생각하고 편하게 잡아주세요


세번째 이제 덤벨을 있는 힘껏 프레스 할 차례인데 주의할점이 손을 위로 올려줄때

끝에서 모아준다는 느낌이 아닌 일직선으로 밀어준다 생각하세요!!

내가 무거운것을 밀어버리고싶은데 모아주면서 밀어버리는게 아니고 일직선으로 밀어버린다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네번째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크리오로지 벨트를 차고있으면 복압유지 코어유지까지되서 자세잡기 더 편하지만

굳이 필요없다 생각하시는분들은 밀어올릴때 숨을 참은상태에서 복압을 유지하고 배에 힘을 준상태에서 밀어올리시면 몸이 흔들리지 않고

어깨에 집중하실수 있을거에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발을 지면에서 밀어버린다 생각하면 몸에 중심이 코어가 잡히고 흔들림이 적으실거에요


다섯번째 저는 수축동작에서는 팔을 일부로 쫙 피려고 노력합니다 이유는 좀더 깊게 자극을 먹이기 위해서죠

사람마다 다르기에 수축동작은 자기에게 맞는 위치를 찾으시면 될거같아요 이완시에는 천천히 저항을 버티면서 사진처럼 귀 옆에까지만 내려주세요

더 내리게되면 고립이 풀려버리기 때문에 귀 옆에가 적정선인거 같아요


이렇게 저는 워밍업 포함 6세트를 진행하는데 컴파운드 세트로 진행합니다

컴파운드세트란 서로 동일한 운동을 휴식없이 2가지 하는것을 컴파운드세트라 합니다

고중량으로 8~12개 해주고 휴식없이 바로 저중량 12개 이상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좀더 어깨를 세분화시키고 근비대를 위해서 해주는데 힘은 들어도 요즘 어깨가 근비대 성장을 많이 했어요

제가 하는 방식의 루틴도 참고해서 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이렇게해서 오늘은 덤벨 숄더 프레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깨깡패의 길은 오로지 운동밖에 없고 하루아침에 되는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고통이 수반되야 목표를 이루듯이 부상없이 열심히 운동해보아요ㅎㅎ


Comments